전법단 News


DOURIM 전법단 News

DOURIM
전법단 News
어린이·청소년포교

전법단 | 1지역 월례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16-07-01 11:32 조회1,826회 댓글0건

본문

1지역 월례회의
일시 : 2016년 6월 25일
장소 옥천암

꾸준한 관심과 어청전의 발전을 위해 첫 사찰 방문 회의 진행을 하였습니다.
장소를 빌려주시고 음료와 과일을 제공 해 주신 옥천암 주지스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밀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혜장 스님은 화엄놀이 DIY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직접 개발에 참여하고 설명을 하시는 모습에서 어린이 청소년 법회를 위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혜장 스님의 열정적인 강의를 마치고 1지역 회의를 진행 하였습니다.
안건에 따라 1지역 총무로 나인원(석세친)님이 맡아 주시기로 했습니다. 열심히 하시겠다는 인사말과 함께 도량을 돌며 회의를 진행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는 장소에서의 모임을 우선으로 진행하도록 하가로 했습니다. 


이후에 화계사의 나인원 선생님의 어린이 법회 소개가 있었습니다.
1. 법회 소개
2. 법회 중 법문을 기억시키기 위해 초성게임을 진행하는 것.
3. 교리를 위한 빙고게임



빙고게임과 초성게임은 어제 모임에서 시연하면서 어린이들과 어떻게 문제풀이를 교감하는지에 대해 전달되었습니다.

이후 옥천암의 보성스님의 청소년 법회에 대한 소개가 있어 뜻하지 않았던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스님 역시 청소년 법회를 위해 열정이 대단하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과 이후 저녁 공양을 하였습니다 바쁘신 일정으로 일찍 가신분들과 험께 하지 못해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모든 분들이 함께하셨으면 합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과 참석을 못하셨지만 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